제91회 평생아카데미

제91회 평생아카데미
동영상 정보
제목 제91회 평생아카데미
일시 2007-03-20
작성자 이천시
제 91회 평생아카데미
일시 : 2007년 3월 20일
장소 : 시민회관대강당
나의 꿈 10억 만들기 강사/김대중

▽이천시 부시장 김현철
50억 100억 1000억이 아니라 나의 꿈 10억이라 했는데 제가 주측하기로는 누구나 다 열심히 목표를 세워서 열심히 행동에 옮기면 십억을 벌 수 있다. 그래서 그 10억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지금 강사님이 가르쳐주시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다, 운이 좋아야한다라던지도 있겠지만 아마 10억 우리 강사님 다리만 열심히 잡고 따라만하면 된다 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내용
저는 이제 나의 10억만들기라는 책을 쓴 저자이기도 합니다. 이책이 왜 이렇게 많이 팔리게 되었는가, 왜 이렇게 많은 관심을 가질까 생각해봤는데 우리들이 살아왔던 삶과 지금부터 살아가야 할 삶이 많이 다르기때문인 것 같습니다.
취직하기도 힘들고 정년까지 버티기도 힘들고 또 정년까지 버티더라도 퇴직금으로 생활비도 안나오고 즉 돈을 벌 수 있는 기간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돈을 써야되는 시간은 늘어났다 이거죠. 이런상황에 여러분은 어떻게 어떻게 하실겁니까. 우리 인생의 후반전을 위해 준비를 하라 이거죠.
여기서 내인생의 전반전은 나에게 경제적인 수입이 있을때가 내인생의 전반전입니다. 그리고 내인생의 후반전은 나에게 더 이상 경제적인 수입이 없을때가 후반전입니다. 과연 내인생의 전반전은 어디까지인지 생각해봅시다.
내인생의 전반전에 내인생의 후반전을 위해서 준비를 하라는 애기입니다. 어떻게?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서 10억정도의 자산은 준비해놓으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10억이라는건 내가 가정을 잘 꾸려나가면서 만들 수 있는 금액입니다.
왠지 어려워보이지만 손을 뻗으면 닳을둥 말둥한 돈이 10억입니다.
왜냐면 돈이라는 건 이렇게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늘어납니다.
오늘나라 제일의 갑부라는 사람의 자산이 이렇게 늘어났겠습니까? 아닙니다. 이렇게 늘어났습니다.
빌게이츠 재산도 이렇게 늘어났죠. 이 그래프는 모으기만 했을때고 이 그래프는 돈을 모으기 플러스 굴리기 그래서 이것은 만들기가 되는겁니다.
단순하게 십업을 모으려고 한다면 힘들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0억을 잘 모와서 잘 굴리고 잘 만들면 10억은 큰 금액이 아닙니다. 가정에 피아노 한 대가 중요합니다. 이말씀을 왜그리냐면 지금 제가 지점장을 하니까 여러명을 만나는데 아주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 8~90% 남편몰래 비자금을 모으고 있어요.
그런데 절반정도 이상의 남자들이 아내몰래 비즈니스를 합니다. 기회가 오면 잡을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기회란 대머리입니다. 앞에는 머리카락이 너무 많고 뒤에는 하나도 없는 대머리입니다.
그래서 기회가 지나갈 때 기회다하고 잡으면 잡는거지만 어떤사람은 기회가 지나갈 때 저게 뭐지하고 있다가 잡으니까 못잡습니다.
어떤사람들은 기회를 잡고 어떤사람은 못잡을까요? 차이가 뭘까요? 그것은 공부가 되있고 안되있고의 차이입니다. 공부가 되있는 사람은 기회가 지나갈 때 그 냄새를 맡고 기회임을 감지하고 잡지만 그에대한 공부가 안되있으면 기회가 기회인지도 모르고 흘려보냅니다.
경제신문을 읽어보십시오.
그래서 경제신문을 읽어볼 때 모르는말이 하나도 안나왔다 싶으면 여러분들이 공부가 되있는겁니다.
하지만 경제신문을 읽는데 모르는말 투성이다. 그러면 공부가 아주 안되있는겁니다. 모르는 낱말이 나오면 찾아보시고 또 스크랩도 해보시고 시간날때마다 뒤적거려보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문기사의 행간의 의도파악을 할 줄 알아야합니다. 예를들어서 경제시장이 안좋은 것 같습니다. 기자가 돌려서 말을 합니다. 경제시장은 상당히 불투명해요.
신중히 고려해야될것으로 보인다. 처음에는 그말이 무슨말이 모릅니다.
차분히 보다보면 아 그뜻이구나 알게되는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사소한 인맥이 큰 도움을 주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보통우리가 인맥관리하다보면 명절 때 좋은선물로 챙기는데 저는 오히려 선물 별로 안돌립니다.
전화합니다. 전화해서 선물못드려서 죄송합니다. 대신 마음만 드립니다. 라고하면 전무님이 아 우리사이에 선물은 무슨 우리사이에 마음만 주고받으면 되지 그러십니다.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제가 자녀교육에 대해서 한말씀 드리겠는데요. 왜 말씀을 드리냐면 아이가 나이가 어려서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아이이름으로 통장을 만들어서 돈을 넣어주세요 어머니들이 그래서 내버려두세요. 할아버지 세뱃돈 만원, 삼촌 세뱃돈 삼만원 다 메모해놓다가 아이가 크면 주는거에요.
니돈이라고 그럼 통장을 보면서 할아버지 감사합니다. 삼촌 사랑해요.
이모 천원, 아 천원이 뭐야... 그러것을 알게되는거에요. 그럼 경제에대해 알게되는거죠.
나오실 때 문을 당겨서갑니까. 99% 금융기관이 문을 밀고들어가서 당기고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은행이라고 하는곳은 돈이 있는곳 아닙니까.
누군가가 돈을 가지고 도망갈 때 무의식적으로 문을 밀치고 나가니까 그때 잡으라고 당기고 나가게 되어있습니다. 이런애기를 애들한데 해주면 재미있어 합니다.
이렇게 애들과 은행을 친하게 만들어 놓고 애들에게 비상금도 넣어주세요. 애가 이제 초등학생되면 학교에서 갑자기 배가아파요. 조퇴했어요. 집에까지 걸어가다가 생각이 났어요.
그래 엄마가 준 비상금이 있지하면서 택시타고 집에온 아이들은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자기돈을 가지고 살아갈 줄 알고 아이가 중학교 가게되면 아이들 용돈을 바로 주시지 마시고 통장에 넣어서 카드를 발급해주세요. 존경받는 부자가 있고 손가락질을 받는 부자가 있어요.
존경받는 부자는 정말 어렵게 돈을 모으고 돈을 굴리는 부자이고 남을 짓밝고 사기치고한 사람은 손가락질 받는 부자입니다. 여러분들이 10년 20년뒤에 존경받는 부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제 92회 아카데미 안내
주제 위대한 협상가, 서희
일시 / 2007년 4월 17일 16:20
장소 / 시민회관대강당
참석대상 : 이천시민 누구나